아이콘 자주하는 질문
  • 아이콘 원격교육 지원은 무엇인가요? 화살표
    아이콘 ▶ 전국의 중학교, 고등학교, 대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학생의 교내 교육활동 편의를 위하여 시·공간의 제약을 극복하여

        원격 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원격 전문교육지원인력(속기사, 수어통역사)가
       
        청각장애 대학생이 강의실 내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

        실시간으로 강의 내용 속기 지원을 제공합니다.
     
  • 아이콘 원격교육 지원 추진근거는 어떻게 되나요? 화살표
    아이콘 ▶ 원격교육 지원의 추진근거는 「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」제5조 및 제31조,

        「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」제14조입니다.
     
  • 아이콘 원격교육 지원 목적은 어떻게 되나요? 화살표
    아이콘 ▶ 원격교육 지원 목적은

    (장애대학생) 고등교육 활동에 필요한 각종 편의지원을 통한 장애대학생의 학습효과 증대 및 고등교육 기회 확대,

    (대학·사회) 장애인 고등교육 지원확대를 통한 우수 인력 양성 및 장애인의 자아 실현을 위한 사회통합 구현입니다.
     
  • 아이콘 원격교육 지원 신청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? 화살표
    아이콘 ▶ 원격교육 지원 대상은 ‘청각장애’ 대학생입니다.

       그 외 지체장애, 시각장애 대학생은 원격도우미 지원이 매칭 되지 않습니다.

       (* 지체장애학생에 한하여 필요성이 인정되는 경우 통신중계

       [속기지원없이 원격교육지원 솔루션(프로그램)만 사용] 신청 가능)
     
  • 아이콘 원격교육 지원 신청 시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? 화살표
    아이콘 ▶ 문의안내:  ㈜한국스테노 CARES원격교육지원센터_전화 02-839-0322 /이메일 office@smartcares.or.kr)


     
  • 아이콘 [신청 및 운영관련] 동일시간(시기) 다 도우미 지원이 가능한가요? 화살표
    아이콘 ▶ 아니요, 전문교육지원인력 지원 시 일반, 전문교육지원인력 중복 매칭 불가합니다.


      *예외적으로 장애학생의 필요에 따라 2명 이상의 교육지원인력이 동시간(시기)에 지원의 필요성이 인정되는 경우

      -동시간에 일반도우미와 전문교육지원인력 지원(ex-중도중복장애학생)

      -동시간에 2명이상의 교육지원인력가 지원

      -한 학기동안 일반지원인력과 전문교육지원인력 둘 다의 지원이 필요한 경우

      -하루 8시간이상의 지원이 필요하여 2명의 교육지원인력이 배치된 경우
  • 아이콘 [원격교육 지원] 원격 교육지원에 필요한 장비는 무엇인가요? 화살표
    아이콘 ▶ 노트북, 마이크, 네트워크(유/무선)

       필요에 따라 기타장비(usb사운드카드, 유선랜선)이 필요합니다.

       (*[자료실] 추천장비 파일을 참조하셔서 구매해주시면 됩니다.)
     
  • 아이콘 [원격교육 지원] 원격교육 지원은 녹화·녹음되는 것인가요? 화살표
    아이콘 ▶ 아니요! 원격교육 지원은 녹음·녹화되지 않습니다.

      전국의 청각장애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원격(솔루션 프로그램)을 통하여

      교수님의 음성을 ‘실시간’으로 전송받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지원되고 있습니다.
  • 아이콘 [원격교육 지원] 속기록은 어떻게 학생 배부하면 되나요? 화살표
    아이콘 ▶ 속기록은 ㈜한국스테노 CARES원격교육지원센터 [홈페이지(www.smartcares.or.kr)]-[자료실(속기자료실)]에 

        수업지원 익일 18:00까지 업로드 됩니다.

        각 학교 담당자가 속기록의 비밀번호 해제 후 해당 수혜학생에게 프린트물로 배부 해주시면 됩니다.

       - 교수님의 강의 저작과 관련하여 학생에게 파일로 제공되는 것은 지양하오니 이 점 양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
      
     
VideoOffice™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
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해당하는 프로그램을
다운로드 후 설치하여 주세요.